도 보 투 어

마을스테이 제민천의 느리게 걷는 투어
겉핥기 식이 아닌, 전문 가이드와 제대로 깊이 있게,
나의 타입에 맞는 코스로 경험해보세요!
시간이 머무는 곳, 우리들의 제민천


유명 관광지보다는 마을 사람의 이야기와 공동체의 역사가 드러나는 장소, 골목 등을 탐방하는 투어.

안내자는 마을 주민이거나 공간 운영자로, 각각의 경험과 취향에 따라 방문장소와 스토리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마을스테이 컨시어지(공주시 감영길 3)에서 모여서 출발합니다.
- 안내자에 따라서 달라지는 이야기들을 경험하세요.
- 보기만해서는 알 수 없는 새로운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마을 안내자가 직접 인솔하는 공주 원도심 근대건축과 마을여행 도보투어입니다. 공주 원도심에 위치한 근대 건축물과 이에 얽힌 역사 이야기를 들으며 100년 전으로 시간여행을 떠나 보세요!


20,000원/인

최소 출발인원 4인

로컬 책방 투어 2020은 전주, 광주, 완도에 있는 작은 책방들을 직접 방문하고 여행했던 수기들을 담은 작은 책자이다. 책방 근처의 숙박 정보와 함께 근처 맛집이나 카페들을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단순히 여행지 소개가 아니라 책방이 메인이 되어 그 동네를 소개하고 책방 지기들이 직접 책을 추천한다.
책을 구입하게 되면 드로잉 엽서도 함께 끼워 준다고 한다.


30,000원/인

책방추천도서 1권 포함

공주 반죽동 원도심, 고양이 발자국을 따라 역사 속으로 골목투어를 떠나 보아요! 화려했던 백제의 수도 웅진, 유관순 열사와 공주의 근대 이야기, 학생들로 가득했던 1960~70년대 하숙마을의 모습을 떠올리며 산책할 수 있는 단체 투어입니다


15,000원/인

최소 출발인원 8인
( 8인 미만은 가이드북을 구입하여 진행 )

공주 원도심은 마을스테이 뿐만 아니라 도시재생, 청년창업, 사회적경제 등의 사업들이 서로 조화를 이룬 결과를 체험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원주민과 이주민, 중장년과 청년층 등 각각의 시민 주체들이 공주를 지역의 고유성을 잃지 않으며 활력을 더할 수 있도록 매일 이야기나누고 고민하고 새로운 실험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 현장을 찾아 운영자들과 주민 주체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듣고자 하는 분들을 기다립니다.

맞춤형 진행

041-960-5525

info@town-stay.com

About Town Stay
지역의 고유한 정체성을 지닌 건물에서 하루를 지내고, 이름난 맛집보다는 주민들이 즐겨 찾는 동네 식당과 가게를 찾는 여행이다. 지역 예술가, 작가, 교류할 수 있는 공방과 갤러리, 동네책방에서 지역 주민과 교류하고 커뮤니티의 일원이 된다. 친구가 된다. 마을을 관광지로서 소비하기보다는 주민 생활공간에 머물면서 지역과 교류하고 마을의 일상을 여행하는 총체적인 경험을 마을스테이라 부른다.

Location

마을스테이 컨시어지 / 공주시 감영길 3
봉황재 한옥 / 공주시 큰샘3길 8
마주안 스테이 / 공주시 대통1길 56-6
업스테어스 코워킹스페이스 / 공주시 감영길 9, 2층

Reservation

Tel 041-960-5525